전쟁관련주 TOP 5 – 방산 수혜주, 대장주

전쟁관련주 TOP 5 – 방산 수혜주, 대장주

최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전쟁으로 인해 전쟁과 관련된 종목이 주가가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도 방산주 주가가 급등했었던 레코드는 결국은 방산주에 또다시 관심을 가지게 합니다. 지금부터 전쟁관련주 TOP5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쟁

전쟁관련주

방산 수혜주 / 방산 대장주

전쟁관련주 방산 수혜주 추천 기준

추천 드리는 전쟁관련주 방산 수혜주는 전쟁 무기와 관련된 상장 회사 입니다. 해당 기업들은 기존에 전쟁 관련 이슈가 있을 때마다 수혜주로 상승을 했던 레코드가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종목들은 개인적인 주관적인 추천 종목이므로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강조해서 말씀드립니다.

전쟁관련주 1. 현대로템

현대로템은 전차와 장갑차를 생산하는 방산업체입니다. 해당 회사는 방산 비중이 35%나 되는 한국을 대표하는 방산 연구개발, 제조업체입니다. 이스라엘 전쟁 관련주에서 전차관련주는 주목을 해야 하는 종목들입니다. 우리나라의 K2전차는 유럽의 여러나라에서도 가성비가 좋아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전쟁관련주 2.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종속사와 고도의 정밀기계분야의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와 해외에서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장갑차, 자주포를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CCTV, 칩마운터, 위성시스템, 우주발사체 등의 생산과 판매도 하고 있고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도 하고 있슨 회사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체 매출에서 방위산업 매출이 55% 이상입니다.

전투기

전쟁관련주 3. SNT 다이내믹스

SNT 다이내믹스는 우리나라의 정밀기계공업 및 방위생산업체입니다. 변속기 자축 등의 차량 부품과 정밀공작기계, 기관포 등 중구경 화기를 생산하는 방위업체입니다. 특히 세계적인 관심을 끌고 있는 K9 자주포 변속기조립체를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전쟁관련주 4. LIG 넥스원

LIG넥스원은 1976년에 금성정밀공업으로 설립이 되었습니다. 자주국방의 기치 아래 설립이 된 이 회사는 LG이노텍으로부터 방위산업 부분을 양수받았으며 방산물자 연구개발과 제조, 정비와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해당 회사는 중동지역에서 관심이 많은 국내 유도무기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쟁관련주 5. 한국항공우주

전투기는 현대전에서 빠질 수 없는 핵심 무기입니다. 한국항공우주는 전체 매출에서 전투기가 3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FA-50, KF21 등의 전투기를 수주생산 방식으로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종목도 전쟁관련 이슈가 생기면 함께 상승할 이유가 아주 많습니다.

지금 핫한 인기 테마주 더 보기

지금까지 전쟁관련주 TOP 5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쟁 이슈가 있을 때마다 항상 함께 상승하는 테마로 유가 관련주와 요즘 핫한 인기 테마주 정보가 아래에 있으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투자에 성공하는 하루 되시면 좋겠습니다.